장장 2주만에 완성한 네번째 어플

해바라기씨 찾기 게임이다.




이번에 연습하고자 했던 부분은 스테이지 만들기.

그런데 막상 탈출게임 형식으로 만들자니 아이디어가 없어서 엄청 고생했다.

다른 게임들을 살펴보니 모두 적어도 레벨이 스무개는 되길래

무작정 21 스테이지를 목표로 잡았는데, 아이디어는 세번째만에 고갈돼서

코딩 부분보다 아이디어 부분에서 더 많은 시간을 잡아먹었다.

아이디어 일주일 반, 코딩 반주일?.......정도?





그렇게 여차저차 겨우겨우 21개 스테이지를 만드는데 성공!

그리고 다짐했다. 다시는 스테이지 게임을 만들지 않으리라............부들부들

아직도 너무 미숙한지라 스테이지 잠김 해제 코딩도 겨우했는데

아직도 버그가있더라........................................ 어쨌든

게임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각 레벨마다 상황을 보고 해바라기씨를 찾아야하는데

첫번째 스테이지는 덩그러니 놓여있는 상자 하나.






상자를 클릭하면 열린다.

해바라기씨가 보인다.....................

누른다





뿅!

해바라기씨를 찾았다!






클리어!


뭐....................이런게임이다 하핳



그 외에도



요런거 라던지






요런거 라던지





요런거


요리조리 머리를 잘 써서 해바라기 씨를 찾으면 되는 초간단 게임!




아직도 버그가 너무 많고............

부족한 게 너무 많고....................................


그래도 네번째 어플까지 만들어보니 미세하게나마 감이 오는 것 같기도 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나씩 만들때마다 새로운걸 배우는게 즐겁다


구글 플레이 콘솔에서 다운로드 수 올라가는거 구경하는게

주식 할때보다 더 재밌는것같다


물론 애드몹 수익이 미세하게나마 몇백원씩 올라가는걸 보는게 더 재밌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젠가 한번 자신이 만든 어플이 5달러씩 수익을 낸다며

그럼 포기하지 않고 5달러짜리 어플을 100개를 만들어 500달러를 만들겠다던 사람을 봤는데


그걸 보고 내 목표도 어플 100개만들기가 됐더랬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플레이 스토어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mm.SunflowerSeed&ko





그럼 오늘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