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는 외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가 아닌 외국어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네모 박스 모양만 줄줄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한글 또는 외국어를 입력하는 방법은 앞서 소개했던 간편 텍스트 툴 TextMeshPro를 사용하는 것이다.




1.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TextMesh 검색




2. TextMesh Pro를 설치, 그리고 Import




3. 전부 Import




4. 원하는 한글 / 외국어 폰트 파일 (.ttf, otf) 프로젝트로 불러오기




5. Window -> TextMeshPro -> Font Asset Creator 클릭




그럼 이런 에디터가 뜬다.





6. Font Source에 준비했던 한글 폰트 또는 외국어 폰트를 드래그 & 드랍 또는 옆에 동그라미 클릭 후 선택





7. Atlas Resolution을 1024 x 1024로 설정





8. Character Set을 Custom Characters로 변경




9. 밑에 나타나는 Custom Character List칸에 원하는 한글 / 외국어 문장을 쓴다.


(길이 상관 X)





10. Generate Font Atlas 버튼 클릭






11. 완성된 작업의 위와 같다. Save TextMeshPro Font Asset 클릭




12. 원하는 폴더에 저장




저장하면 위와같은 유니티 에셋 파일이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자 이제 만들어진 커스텀 글꼴 에셋을 사용하여 한글 폰트를 적용해보자.


UI -> TextMeshPro - Text 클릭




Inspector 아래 Font Settings에서 Font Asset을 설정해준다.

앞서 만든 커스텀폰트 에셋을 드래그 & 드랍 또는 옆에 작은 동그라미 클릭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앞서 만든 커스텀 글꼴 에셋이 보인다. 클릭




커스텀 에셋이 적용 된 모습

한글 폰트 적용 완료 :)







위 방법 외에도 외국어 폰트를 적용 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예를 들어 사용할 문장 외에 언어 전체를 지원하고 싶다면 Font Asset Creator에서 Character Set설정을 

Custom Range로 선택하여 범위를 선택하면 된다.


글자 수가 많을 수록 시간도 오래걸리고 용량도 커지기 때문에 꼭 필요한 문장만 지원하도록 설정해봤다.








그럼 이만 해피코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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