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로하!!!!!!!!!!!!!!!

 

으아니 왜 한글이 안 써져?!

예전 포스팅에 한번 다뤘었던 유니티 한글 적용 방법.

오늘은 예전 강좌에 이어 전보다 더욱더 최적화된 업그레이드 버전을 들고 왔다.

한글 폰트 아틀라스를 생성했는데도 불구하고 몇몇 철자가 아직도 네모 박스로 나오거나

제대로 쓰이지 않는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 보길 바란다.

한글 폰트 적용에 필요한 건 Textmesh Pro

 

유니티 구버전에서는 에셋스토어에서 직접 Textmesh Pro를 다운로드하여 임포트 해서 사용했어야 했지만

업데이트 이후 유니티가 자체에서 Textmesh Pro를 지원하면서 에셋스토어를 들락날락거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간편하게 한글 폰트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원하는 한글 폰트 파일 프로젝트 폴더에 넣어준다.

(사용 폰트는 상업용 무료 폰트인 고도체)

 

다음 Window > TextmeshPro > Font Asset Creator 클릭.

 

 

이런 창이 뜨면 Import TMP Essentials를 눌러주면 된다. 

 

 

폰트 에셋 크리에이터의 설정값은 아래와 같이 맞춰준다.

 

 

Source Font File - 폰트 선택
Sampling Point Size - Custom Size, 36
Padding - 4
Packing Method - Fast
Atlas Resolution - 4096, 4096
Character Set - Custom Range
Character Sequence (Decimal) - 44032-55203
Render Mode - SMOOTH_HINTED

 

설정이 끝나면 Generate Font Atlas 버튼을 클릭한 뒤 생성이 완료되면 Save 버튼을 눌러 폰트 아틀라스를 저장해준다.

 

 

다음 UI > Text - TextMeshPro를 클릭해서 텍스트를 생성.

 

 

Text 필드에 원하는 한글 문장을 써준 뒤

Font Asset > 생성한 폰트 아틀라스 선택

한글 폰트 적용 완료!

 

고민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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